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첫만남이용권 잔액조회 알아보기


오늘은 첫만남이용권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다니면서 온통 관심사는 학교에 쏠려서 임신과 출산은 먼 나라 이야기가 되었는데요. 지난해 결혼한 동생네 부부에게서 올해 출산하며 임신 소식을 알려오니 기분이 묘하더군요. 생각보다 빠르게 나에게도 조카가 생겼다는 소식에 어리둥절합니다. 동생네 부부는 올해 호랑이띠를 생각하며 계획했다지만, 너무 급작스럽고 수상한 느낌까지 드네요. 아무튼 조카 탄생에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시 임신과 출산에 대해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저출산으로 정부에서 많은 지원 대책을 마련하며 지급하고 있는데요. 나날이 저출산율이 높아지면서 지원도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그중 첫만남이용권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 신고된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가 부여받은 출생아를 대상으로 1인당 2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출산과 육아로 적지 않은 금액이 지출되어 경제적 부담도 느끼고, 더욱 아이와 첫 만남을 특별하게 축하받는 혜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용권을 이용하시게 되면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실 거예요. 이럴 때는 인터넷 조회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첫만남이용권 잔액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첫만남이용권 잔액조회

 

 

첫만남이용권 잔액조회

 

 

1.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에서 우측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바로가기)

 

 

2. 4가지 방식중에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를 클릭해 주세요.

 

 

4. 마이페이지 좌측 메뉴에서 "바우처서비스 이용현황"을 클릭해 주세요.

 

 

5. 그러면 지급받은 바우처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