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확인해 보기


이번 포스팅은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볼게요. 올해 최저임금은 9,620원으로 시작되었죠. 임금이 소폭 오르면서 4대 요율 또한 바뀌면서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실수령액도 달라졌습니다. 주당 40시간 일하면 1개월 최대 근무 시간인 209시간 기준 월급은 처음으로 이백만 원을 넘겼는데요. 국민연금은 2022년과 동일하게 9% 요율이 적용되어 큰 변화는 없습니다. 근로자가 부담하는 몫은 이중 절반으로 급여에서 비과세 급여를 뺀 금액에서 4.5%를 곱하면 계산할 수 있습니다. 건강 쪽은 2022년보다 7.09% 더 올랐는데요. 월급에서 빠지는 금액 중에 가장 체감이 되는 부분입니다. 고용은 1.8% 오른 것으로 유지되며 큰 차이는 없습니다. 소득세는 같은 월급을 받아도 소득공제를 얼마나 받는지에 따라 과세표준이 달라져서 개인이 계산하기엔 좀 어렵습니다.

자신의 받는 월급의 실수령액 또는 실수령액으로 연봉을 계산해 보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이럴 때는 간단한 자동 계산기를 통해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사용법

 

 

1. 홈페이지 입력란에 연봉, 선택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계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그러면 우측에 기준 공재액이 제외된 실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3. 반대로 연봉을 확인하려면 상단 메뉴에서 "실수령액 계산기"를 클릭해 주세요.

 

 

4. 입력란에 월 실수령액을 넣어주세요.

 

 

5. 그러면 우측에 예상 연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