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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출력하기


오늘 포스팅은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출력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직장에 근무하면 4대 보험에 의무 가입하게 되죠. 그런데 그중에서도 고용보험의 자격이력내역서를 필요자료로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청년전세자금이나 특수고용 재난지원금, 이직이나 취업 등 요청하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이력내역서는 말 그대로 고용보험에 가입하여 이력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제출을 위해서 고용보험 센터를 방문하는 방법이 있지만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직 방법을 모르신다면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고 상세 설명을 따라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아래는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출력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출력 방법

 

1.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고용, 산재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2. 개인탭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3. 다시 한번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해 주세요.

 

 

4. 구분에서 "고용"으로 체크 후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5. 상세이력에서 사업장을 선택해 주세요.

 

 

6. 이력내역서 발급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정보 확인 후 "증명원 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8. 그러면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